wavve

wavve is an OTT service platform where users can enjoy live broadcasting, domestic/international VOD and original contents limitlessly. This time BAT developed graphic motif to utilize for ad campaigns and diverse content creation while finessing overall brand design.

웨이브는 실시간 방송부터 국내외 다양한 VOD와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무제한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BAT는 웨이브의 향후 광고 캠페인과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 개발과 브랜드 디자인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wavve brand name intuitively brings up the image of 'wave.' Being simple yet easy and powerful, 'wave' became the main source for the graphic motif. Instead of creating new visual graphics, we focused on expressing the moving characteristics of wave rather than the shape of it.
The result was three different types of wave: Smashing, Swelling, and Seeping. Afterwards, these three types were developed further into layering system and graphic moduler that could flexibly respond to diverse media channels.

웨이브 브랜드 네임은 ‘파도’가 직관적으로 연상됩니다. 자칫 단순해보일 수 있지만 가장 쉽고 강력한 도구라 판단해 브랜드 네임이 지닌 의미에서 착안해 파도를 그래픽 모티프로 설정했습니다.  웨이브만의 새로운 그래픽을 개발하기 위해 파도의 형태보다는 움직이는 성질을 표현하고자 했고, Smashing(강하게 부딪히는), Swelling(넘실거리는), Seeping (천천히 스며드는) 세 종류의 파도를 형상화한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과 매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레이어링 시스템과 그래픽 모듈러를 개발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그래픽 모티프와 디자인 원칙에 따라 디자인됐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 업계의 다른 경쟁자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wavve 브랜드 굿즈는 브랜드를 보여주는 일관된 색상과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기업 구성원에 대한 미션을 강화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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