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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의 다양한 소식과 구성원들이 전하는
폭넓은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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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26 2022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버벌 브랜딩 프로젝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버벌 브랜딩 프로젝트 미리보기 ✔ 6개의 핵심 가치를 하나의 스토리로 묶은 비결 ✔ 총 11번의 인터뷰, 내부 임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다 ✔ 구조화된 스토리는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Editor Hyewon Kim 현대두산인프라코어(Hyundai Doosan Infracore)는 디젤 및 가스 엔진과 굴착기, 휠로더 등의 건설기계를 다루는 국내 1위 기계회사로, 기업 내외부적으로 시대 변화에 발맞춰 끊임없이 혁신을 시도하고 이룩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Powered by Innov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과 기술, 일하는 방식 전반을 개선하며 비전을 향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브랜드다. BAT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기업 가치와 정체성을 더욱 명확하게 정의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제작했다. 기업의 핵심가치와 목표를 세밀하게 분석·취합하여 하나의 스토리에 담아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버벌 브랜딩’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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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26 2022
<렛츠와인> 비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프로젝트
렛츠와인 비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프로젝트 미리보기 ✔ 브랜드 정의부터 패키지, 온라인 콘텐츠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의 확장! ✔ 와인 이커머스 시장의 선구자가 되는 비법은? ✔ 잘 만든 모티프 하나 높은 활용도와 확장성으로 열일한다. Editor Hyewon Kim 렛츠와인은 주류 수입사인 ‘페어링컴퍼니’가 새롭게 론칭한 와인&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와인을 주제로 한 픽업 서비스와 컨텐츠 등 다양한 문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BAT는 렛츠와인의 브랜드 방향성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심볼, 로고, 그래픽, 컬러 등의 브랜드 비주얼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 패키지, 오브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신규 브랜드 론칭에 필요한 전반적인 브랜드 경험을 설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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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17 2022
<마이리얼트립> 브랜딩 캠페인
마이리얼트립 브랜딩 캠페인 미리보기 ✔ BAT 최초! 퍼포먼스 마케팅을 결합한 영상 기반 브랜딩 캠페인 ✔ 영상 크리에이티브와 A/B 테스트를 바탕으로 진행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프로젝트 ✔ '연중무휴 최저가! 항공권 맛집' 키 메시지를 각인시킬 효과적인 콘텐츠 조합은?! Editor Jaewon Lim 마이리얼트립은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OTA(Online Travel Agency) 플랫폼이다. 2012년 가이드 투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숙박, 항공, 액티비티, 패키지 등을 출시하며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경험을 제공하는 '여행 슈퍼앱'을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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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 1 2022
BAT 가 21년에 이뤄낸 4가지 성장 키워드
들어가기에 앞서 노마드데이는 BAT가 조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중 하나로, BAT의 모든 구성원이 모여 기업 방향성과 비전 및 각종 그룹 활동 보고와 인사/재무 등 기존 구성원이 업무 시 알아야 하는 여러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 때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변경되는 조직도 및 직급 체계 등을 정리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구성원은 기업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언어로 내재화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21년도 노마드데이는 BAT의 두번째 터전인 서촌에서 열렸다. 설립 이래 한 번도 잊지 않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경영진은 현재 성과를 전 직원 앞에서 투명하게 발표하고 앞으로의 전략 방향과 비전을 구성원과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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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8 2021
BAT,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BAT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가정적인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8년 도입된 ‘가족친화’ 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BAT는 기업 설립 당시부터 운영 중인 100% 자율 근무제(선택적 근무제)를 통한 재택근무제, 종합 건강검진과 임직원 심리검사 지원 및 장기 근속자에 대한 리프레시 휴가, 1인 가구 이사 휴가 지원, 반려동물 경조사 지원 등 실제 구성원의 삶에 부합하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 외에 개인의 업무 성장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비용 지원, 도서 및 학습 관련 콘텐츠 지원 등 구성원의 복지 혜택도 확대 중이다. BAT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해 "내부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고려한 제도를 확충해 온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안주하지 않고 더욱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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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 22 2021
삼성생명 히릿,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4관왕 달성
브랜드 대행사 BAT는 운영 중인 삼성생명의 소셜 IMC 캠페인인 '히릿' 프로젝트가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디지털콘텐츠·공감콘텐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해 총 4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SNS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한 뒤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히릿' 프로젝트는 브랜드 대행사 BAT가 삼성생명의 공식 파트너로 운영 중인 소셜 IMC 캠페인이다. 2019년 12월 상대적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낮은 밀레니얼(MZ) 직장인 세대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런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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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 10 2021
BAT, 서촌으로 확장 이전...박준규 대표 "넘버원 브랜드 대행사 도약"
브랜드 대행사 BAT는 사무실을 경복궁 인근인 서촌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9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BAT(비에이티)는 브랜딩과 마케팅, 기획과 실행,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를 통합해 브랜드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 중인 브랜드 대행사다. 현재 카카오, 삼성생명, 통신 3사 등 다양한 고객사를 두고 브랜딩 전략 및 디자인, 광고 캠페인 및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운영 중이다. 2019년을 기점으로 대형 광고주를 중심으로 수주가 늘면서 내부 인원도 크게 늘었다. 현재 임직원 수는 110여명으로, 1년 전에 비하면 3배 증가한 수치다. 이에 BAT는 업무 환경 개선 및 공간 확장을 위해 경복궁 인근으로 본격 이전했다. 경복궁 서쪽 지역인 ‘서촌’은 서울의 명소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인근에 경복궁 등이 인근에 있어 우수한 경관을 자랑한다. 최근엔 2030 세대로부터 떠오르는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기업은 임직원의 쾌적한 업무환경에서 근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시에 모든 구성원이 한 층에서 함께 하며 물리적 거리감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사적 차원의 협력 강화도 도모했다. 박준규 BAT 대표는 "이번 확장 이전은 구성원 간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고객사의 가치를 높이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라며 "이 곳에서 새로운 도전과 폭발적인 성장을 통해 명실상부한 no.1 브랜드 대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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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 8 2021
<웨이브> 광고 브랜딩 프로젝트
재미의 파도를 타다! 프리미엄 콘텐츠 포털, wav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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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4 2021
디자이너의 생각 속을 들여다보다
BAT 크루들의 릴레이 인터뷰 '바톤터치(BATon touch)' BAT는 브랜드의 런칭부터 빠른 성장까지 브랜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기획, 실행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브랜딩 에이전시'입니다. BAT는 에이전시라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 이전에 ‘탁월한 프로페셔널들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존경할 만한 동료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보람과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끊임없이 성장하는 '프로페셔널리즘'과 개인보다 뛰어난 팀을 추구하는 '펠로우십'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며, 더 나아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하는 BAT 크루들.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과 자극이 되는 BAT 사람들의 릴레이 인터뷰 '바톤터치(BATon touch)'를 통해 이들의 이야기를 더 깊이 들여다봅니다. 브랜드 디자인은 종합적이고 일관적이라는 측면에서 매력적이에요. 브랜드를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브랜드 디자이너는 특정 영역의 비주얼, 스타일만 담당하는 게 아닌 이 사람이 어떤 생각과 태도를 지녀야 하는지 내적인 부분부터 그러한 태도를 더 돋보이고 명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외적인 부분까지 종합적으로 컨설팅해 솔루션을 제시하거든요. 그 과정에서 다양한 방식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어 성취감이 높아요. 브랜드 디자이너 성제님을 만나다 2022년 새해 첫 스타트를 끊은 바톤터치 아홉 번째 주인공은 브랜드 디자인 그룹의 조성제 디자이너입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브랜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지금, 만족스럽다’고 말하는 성제님이 추구하는 디자인은 무엇일까요?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위해 평소에 어떻게 작업하고 계실까요? 과묵하지만 특유의 존재감으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성제님을 만나 그의 생각을 들여다봤습니다. Editor Jaewon Lim Photographer Inae 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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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4 2021
콘텐츠를 넘어 임팩트를 만들다
BAT 크루들의 릴레이 인터뷰 '바톤터치(BATon touch)' BAT는 브랜드의 런칭부터 빠른 성장까지 브랜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기획, 실행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브랜딩 에이전시'입니다. BAT는 에이전시라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 이전에 ‘탁월한 프로페셔널들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존경할 만한 동료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보람과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끊임없이 성장하는 '프로페셔널리즘'과 개인보다 뛰어난 팀을 추구하는 '펠로우십'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며, 더 나아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하는 BAT 크루들.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과 자극이 되는 BAT 사람들의 릴레이 인터뷰 '바톤터치(BATon touch)'를 통해 이들의 이야기를 더 깊이 들여다봅니다. 모션그래픽 작업도 기획 단계에서 작업자와 긴밀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해요. 텍스트만 해도 줄글에 담긴 것과 영상에 담긴 것은 엄연히 다르거든요. 움직임 속에서 더 강조되고 부각될 만한 문장의 길이, 단어의 조합 등을 카피라이터와 계속 논의해야 합니다. 작업자의 관점에서 더 좋은 그림을 위해 아트, 디자인, 카피, 영상 등 각 파트에 의미 있는 제안을 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 인사이트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도 놓쳐선 안 되겠죠.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효인님을 만나다 여덟 번째로 만나볼 ‘바톤터치’ 주인공은 브랜드 마케팅 그룹의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인 정효인 님입니다. 효인님은 디자인을 전공하고 영상 분야에서 촬영, 편집, 프로듀싱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자신이 가장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포지션을 찾아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의 길을 선택했는데요. 현재 BAT의 브랜딩, 마케팅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션그래픽 작업을 수행하며 기획부터 제작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효인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Editor Seonghee Jeong Photographer Inae 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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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4 2021
BAT 조직문화 톺아보기-⑥ 동료님, 도넛해듀오
회사의 규모가 가파르게 커지는 중이다. 특히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구성원은 3배 이상 증가했다. 12월 현재에도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다. 매달 입사하는 구성원은 다달이 그 수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과정에서 옆자리, 앞자리에 앉아있는 동료가 내 그룹원이 아닌 이상 낯선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이에 BAT에서는 최근 모든 임직원 간 랜덤 매칭 프로그램인 ‘도넛’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 제도는 기업의 대내외적 강점이자 자랑으로 여겨지는 TF의 더욱 원활한 협업을 위해, 나아가 ‘BAT all together’라는 취지에 맞게 함께 일하는 크루들을 더 알아가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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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3 2021
<통신3사> ‘V 컬러링’ 통합 디지털 캠페인
통신3사 ‘V 컬러링’ 통합 디지털 캠페인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한 개념이다. BAT는 V 컬러링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정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셉트를 제안하고, 온라인 채널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통합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콘셉트 도출부터 콘텐츠 제작, 이슈화까지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통신3사의 V 컬러링 프로젝트를 TF팀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어본다. Editor Hyein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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